• -
    • -
    • 인증번호전송
    • 확인
    • 취소

    전문가의 주식 칼럼

      > 무료추천종목 > 전문가의 주식 칼럼
    제목 [레드캔들 전문가 투자칼럼] 누구나 사용하고 설계하는 AI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5-24

    인공지능.jpg

     

    2016년 이후 꾸준히 이슈가 되는 인공지능(AI)

    지난해에는 이세돌과의 바둑대결에서 4대1로 승리한 알파고의 1패는 봐준거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올해에 더욱 강력해진 알파고가 커제 9단에 백 1집 반승을 거뒀습니다.

    이전 연습게임에서 60연승을 한 알파고의 경기 중 3경기는 커제와의 대결이었다고 합니다.

     

    인공지능이 점점 정교해지고 다양화되는 중에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수천 장의 사진 중 강아지 사진을 정확히 골라내고 한국어를 영어로 매끄럽게 번역을 합니다.

    AI 기술이 일상생활 속으로 빠르게 스며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순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 쇼라인앰피시어터에서 열린 연례 개발자회의(IO)에서 "이제 '모바일 퍼스트'가 아니라 'AI퍼스트'시대"라고 강조했습니다.

    AI를 통해 영상이나 음성 등을 인식하는 기술이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는게 피차이 CEO의 설명입니다.

    구글이 지난 IO에서 선보인 AI서비스는 '구글 렌즈' 입니다. 이 앱을 실행한 뒤 카메라를 꽃에 가져다 대면 꽃 이름이 무엇이고 어디에서 살 수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콘서트 광고물을 비추면 예매 서비스에 연결하고 콘서트 일정을 알아서 휴대폰에 저장해줍니다. AI가 카메라에 담은 사물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사람이 어떤 요구를 할지까지도 미리 짐작해 대응합니다.

     

    AI를 활용한 음성인식 기술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AI스피커 '구글 홈'은 목소리만 듣고도 누구인지 알아냅니다.  Ai활용처는 공장에서 에너지 소모량을 줄여주고, 병원에서는 정확하게 암을 진단합니다.

     

    AI가 스스로 AI 시스템을 만드는 '오토 ML(AutoML)' 프로젝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지식 없이 누구나 AI 신경망을 설계할 수 있게 하는게 이 프로젝트의 목적입니다. 이미 음성 인식 프로그램은 사람보다 AI가 만드는 게 완성도가 높다고 합니다.

     

    피차이 CEO는 "앞으로 5년 정도면 일반인도 자신의 목적에 맞게 AI를 설계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합니다.

     

    여기서 앞으로 5년이라는 것!

    2020년 이후부터는 AI가 일상생활의 대부분을 대체할 것이라고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관련주의 장기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전 칼럼을 통해서 언급했던 4차산업시대의 일자리 관련내용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5년 이내에 미래산업에 적합한 분야의 일자리로 이동하거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자금을 최대한 확보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지금부터 위너스톡과 함께 수익률을 최대한 늘려가시길 바랍니다.

    목록